E,AHRSS

마왕몬

last modified: 2020-09-12 21:03:18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마왕몬의 문장

마왕몬_신관.jpg
[JPG image (Unknown)]
마왕몬_전투.jpg
[JPG image (Unknown)]
편의상 좌측은 신관 모드, 우측은 전투 모드로 불린다.

Contents

1. 개요
2. 종족 특성
2.1. 마왕몬 초궁극체
2.2. 다크 바이러스
3. 작중 묘사
3.1. 파워 디지몬
3.2. 디지몬 어드벤처 V테이머 01
3.3. 디지몬 세이버즈
3.4. 디지몬 월드 리디지타이즈


1. 개요


7대 마왕의 일원이며 관장하는 대죄는 분노. 모티브는 사탄.

최초 등장은 1999년 공개된 '디지몬 펜들럼'의 나이트메어 솔저스 3.5 버전.

TCG 카드 일러스트나 V테이머 01의 영향으로 로얄 나이츠알포스브이드라몬과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다.

2. 종족 특성


  • 세대 : 궁극체
  • 타입 : 바이러스
  • 종족 : 마왕
  • 필살기 : 플레임 인페르노 (지옥의 불꽃), 슬래시 네일 (마왕의 손톱), 카오스 플레어, 더블 더스트, 해머 너클

  • 진화 순서
    츄카이몬 → 데블몬스컬사탄몬마왕몬

  • 디지몬넷 도감
    수많은 악마형 디지몬이나 타락천사형 디지몬을 인솔하는 마왕형 디지몬. 원래는 데블몬 등과 마찬가지로 천사형 디지몬이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레벨이 높은 존재였다.[2] 그러나 '디지털 월드의 선의 존재'(아마도 디지털 월드를 구축한 인간) 대한 분노로 인해 반역하여 맹위를 떨쳤으나, 결국 다크 에리어(삭제된 데이터가 향하는 묘지)로 딜리트당해 버렸다.

    그들 (彼等)은 언젠가 디지털 월드를 정복해 선의 존재에게 복수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게다가 그 반역 전쟁 당시 그들을 인솔한, 궁극체 중에서도 최강이던 초궁극체 디지몬을 은밀하게 부활시키려 계획하고 있다.

    필살기는 초고열인 지옥의 업화 '플레임 인페르노' (지옥의 불꽃). 이 기술을 받으면 흔적도 없이 불타 사라진다.

  • 디지몬 진트릭스 1탄
    7대 마왕의 일원. 원래는 고위 천사형 디지몬이었으나 선의 존재에게 반기를 들어 암흑으로 추방된 존재. 디지털 월드를 향한 복수를 계획하고 있다.

  • 디지몬 진트릭스 3탄
    디지털 월드의 지배와 현실 세계 침공의 야망을 지니고 있다. 알카디몬을 이용해 초궁극체로 진화하려 하고 있다. 모든 것은 선의 존재에 대한 복수심 때문이다.

2.1. 마왕몬 초궁극체

demon-1.JPG
[JPG image (Unknown)]


  • 세대 : 초궁극체
  • 타입 : 마왕형
  • 속성 : 바이러스
  • 필살기 : 알골즈 플레임, 다크 스프레더

마왕몬의 초궁극체 버전. V테이머 01 출신 초궁극체 셋 (알카디몬, 알포스브이드라몬. 마왕몬) 중 가장 처음 디지몬 진트릭스로 진출.

2.2. 다크 바이러스

V테이머 01에 등장한 마왕몬의 특수능력. 디지털 월드의 근간요소인 0과 1을 재배열하는 능력이다. 0과 1의 분해 능력이 있는 알카디몬, 0과 1을 재생하는 알포스브이드라몬과 함께 0과 1에 직접적으로 간섭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디지몬 중 하나.

디지털 월드 전역의 데이터 종 디지몬들을 난폭하게 변화시킬 만큼 범위도 상당히 넓고, 직접 만지지 않아도 효과가 있다. 내부에서 알카디몬의 데이터를 수정한 것으로 보아 능력의 폭이 넓은 듯 하지만,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는 불명.

본래 이름은 '다크 바이러스'였지만 초궁극체로 진화하면서 능력이 완전해져 "초궁극 다크 바이러스"로 발전, 이 상태에선 '성스러운 오버라이트'인 알포스마저 무효화할 수 있다.

3. 작중 묘사

3.1. 파워 디지몬



전세계의 디지몬들을 디지털 월드로 돌려보낸 선택받은 아이들 앞에서 스컬사탄몬, 레이디데블몬, 마린데블몬으로 구성된 친위대를 이끌고 등장. 마왕몬 본인은 부하들이 전멸한 뒤 45화에서 마법진을 통해 등장.

그 전부터 사건을 일으킨 마일도 일당과 모종의 협력 관계에 있었는데, 자신들이 활동하기 쉽게 밑밥을 깔아두었던 것. 묘티스네오몬의 계획 역시 눈치챘던 듯 한데, 마일도 일당에게 보이는 태도를 보면 그냥 이용만 하고 처리하려 했던 모양.

마왕몬이 너무 강해서 감당이 안되던 그 때, 신나리가 자신이 잠깐 휩쓸려 들어갔던 어둠의 바다를 생각해내 그 곳으로 마왕몬을 전송시키는 전략을 짠다. 황제드라몬 파이터 모드가 마왕몬의 공격을 받아내는 사이, 다른 아이들이 마왕몬이 연 디지털 게이트를 암흑의 바다 쪽으로 돌려 그를 암흑의 바다로 전송시킨다. 두고두고 후회할 거라며 큰소리 치고 퇴장했지만 이후 언급은 일절 없다.

3.2. 디지몬 어드벤처 V테이머 01

태그 없이는 진입 불가능한 자신의 성에 거처하며, 과거 자신이 거역했던 디지털 월드의 '선의 절대 의지'를 능가하고자, 모든 디지몬들을 뛰어넘는 초궁극체를 육성하는 것에 몰두하고 있었다. 이를 위해 최강의 테이머인 사이바 네오를 소환하여 손을 빌리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다. 직속 부하이자 No.2로서 에테몽키를 두었고 태그가 위치한 각 지구에 5마리의 완전체 디지몬을 파견했다.

그러나 초궁극체알카디몬을 육성중이던 네오가 직접 최고 지휘관이 되고자 돌연 마왕몬을 배신, 완전체까지 진화시킨 아르카디몬의 힘으로 마왕몬을 흡수시켜 궁극체로 진화시킨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024(3)_1.jpg
[JPG image (Unknown)]


막판에 일부러 흡수당했던 거라는 반전이 드러나며 진 최종보스로 도달 알카디몬의 몸속에서 데이터를 자신에 맞게 재배열하여 '데몬 초궁극체'로 진화한 것. 괴수에 가깝던 궁극체 시절과는 달리 인간형에 가까운 몸으로 변했다.

사이바 네오를 시켜 알카디몬을 육성케 한 것도 실은 자신이 진화하는 데 쓰일 제물로 흡수하기 위해서였다. 본인이 직접 육성하지 않은 이유는 불명이지만, 마왕몬성 밖으로 나오지 못하기 때문이거나[3] 검증된 테이머가 더 육성에 용이하기 때문이었던 듯.

아르카디몬 초궁극체를 상대로 압도적인 포스를 발휘하던 알포스브이드라몬 제로마저 다크 바이러스에 알포스를 봉인당한다. 초반에는 쌍방 모두 호투였지만 제로의 필살기 샤이닝 V 포스에 직격당했음에도 먼지 한 올 묻지 않는 등 서서히 우위를 보이기 시작, 제로가 빈틈을 보인 순간 자신의 특수능력 '초궁극 다크 바이러스'로 알포스를 봉쇄하고 필살기 '다크 스프레더'와 '알골즈 프레임'을 난사한다.

하지만 타이치를 향한 제로의 무한한 신뢰와 포기하지 않는 타이치는 최후의 작전으로서 디지멘탈을 제로에게 사용한다. 네오, 에이리어스3, 레이를 포함한 모든 소년소녀들의 빛을 모아 제로는 퓨처 모드로 진화, 푸른 섬광과 함께 다시 한번 날아오른다. 그 힘은 다크 스프레더가 퓨처 모드의 손짓 한번에 튕겨나가고, "인정할 수 없다!"며 라고 발악하다가도 펀치 한방에 날라가며 자신은 최강이라고 말하는등 굴욕을 겪는다.

004(5)_1.jpg
[JPG image (Unknown)]


"하지만 우리가 더 강해!"라는 말을 들으며 초궁극체 제로의 필살기 '알포스 V세이버'에 최후를 맞았다. 마왕몬 자신이 무시한 '미래를 믿는 인간의 마음', 테이머와 디지몬이 지닌 끝없는 가능성 앞에 패배한다.

3.3. 디지몬 세이버즈

7대 마왕벨페몬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나머지 7대 마왕들과 같이 실루엣만 잠깐 나오고 끝.

디지몬 세이버즈 어나더 미션에서는 완전체인 라이즈 그레이몬에게 험하게 당하며, 오프닝 영상에서는 성숙기 셋의 합동 공격에 쓰러진다.

3.4. 디지몬 월드 리디지타이즈

책모의 마왕 편에서 진짜 흑막으로 등장한다.

정의로운 베르제브몬이나 리리스몬, 대부분 잠만 자는 벨페몬, 배만 채워주면 힘을 주는 리바이어몬의 힘들이 리나에게 가는 것을 발바몬이 계략으로 도중에 빼돌렸다고 하는 것이 나오지만, 마왕몬이 떡하니 등장해 자신에게도 힘이 가게 설정해놨다고 밝힌다.

발바몬의 원래 계획인 루체몬 폴다운 모드를 사탄 모드로 진화시켜 인간세계를 침공하려고 하지만 결말은...

----
  • [1] 초기엔 Creepymon. 뜻은 '오싹하게 하는' '기이한'. daemon (데이먼)은 그리스 전승의 정령으로, 기독교에서 악마라는 의미로 변해 영단어 demon의 어원이 되었다.
  • [2] 세라피몬이 가장 유력하다. 세라피몬의 도감 설명에 "다크 에리어에 물들어 마왕형 디지몬이 된 '마왕몬'은 원래 세라피몬이었다고 일컬어진다."는 언급이 있기 때문.
  • [3] 아르카디몬에게 흡수되기 전까지 자기 성 밖으로 나간 적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