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링스

last modified: 2014-11-18 23:37:26 Contributors

Contents

1. 스라소니를 일컫는 영어 단어
2. 군용 다목적 헬리콥터
3. 대물 저격총
4. 텍스트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
5. 아타리에서 1989년에 내놓았던 휴대용 게임기
6. 오버클럭할때 컴퓨터 갈구기용으로 쓰는 프로그램

1. 스라소니를 일컫는 영어 단어

Lynx

2. 군용 다목적 헬리콥터

슈퍼링스 항목 참조.

3. 대물 저격총

게파트(대물 저격총)
M6 Lynx라고도 불린다.

4. 텍스트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


  • 놀랍게도 엔하를 볼 수 있다! 단, 속도 문제로 인해 본진이 아닌 미러에서 촬영.

터미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 브라우저이다. 1992년에 출시된 브라우저. 좀 낡은 물건 같지만, 의외로 쿠키, 캐싱, 브라우징 로그 등등 지원할 건 다 지원한다. 브라우저 중에선 유일하게 미트스핀 회피 기능이 있다.

또한 (유니코드 한정으로) 한글도 지원한다. 단 어찌된 일인지 구글 한국 홈페이지에서는 영어, 숫자 및 기호만 나온다.

자바스크립트는 애석하게도 지원하지 않기에 자바스크립트 지원을 전제로 한 페이지에서는 재미있는 일을 경험할 수 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미지, CSS, 프레임셋 같은 것도 지원될 리가 없다.

검색 엔진은 텍스트밖에 볼 줄 모르기 때문에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본 것과 비슷한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이래서 한국갈라파고스인 거야

5. 아타리에서 1989년에 내놓았던 휴대용 게임기


컬러 스크린 + 백라이트라는 시대를 앞서가는 액정을 가지고 있었지만 백라이트 탑재에도 불구하고 자연광 밑에서는 액정이 보이지 않아 손으로 가리고 플레이 해야 했다. 그 외에도 휴대용이라기엔 부담스러운 크기와 막대한 건전지 소모량 등등 문제가 많았었다. 그래도 후에 발매된 게임기어가 마찬가지로 컬러 액정과 백라이트를 쓰면서 3~4시간 버티는 것에 비해 링스는 4~5시간은 버티므로 조금 나은편. 물론 성능이나 다른 부분을 생각하면 큰 차이는 아니다.

아타리 재규어와 더불어 위 1번 항목의 고양이과 육식동물 네이밍.

발매일이 북미기준으로 1989년 9월인데. 북미에선 하필 같은 해 8월에 게임보이가 발매해버리는 바람에 묻혔다. 92년 발매된 게임기어와 달리 소프트가 준수한 것도 아니라, 나름의 독자시장을 형성하지도 못 했다.

6. 오버클럭할때 컴퓨터 갈구기용으로 쓰는 프로그램

Linx가 정식명칭이며,이걸 쓰다보면 모니터가 퍼렇게 질리는것을 전압올리라는 정확히 말하면 밥 더주라는 신호로 해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