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루체몬

last modified: 2015-03-26 01:57:05 Contributors

ルーチェモン LUCEMON



YOOOOOOOOOOOOOOOOOO!!!! 코피 터진다(...)
(위 세 일러스트레이션은 모두 공식이다. 각각 구 디지몬 TCG, 지몬 진트릭스, 디지몬 컬렉터즈. 대놓고 쇼타를 띄워주다니 비범하기 짝이 없다)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으로서, 모티브는 아마도 루시퍼로 생각된다.


1. 루체몬 (성장기)

  • 세대 : 성장기
  • 타입 : 천사형
  • 속성 : 백신
  • 필살기 : 그랜드 크로스, 디바인 피트[1]

아득히 옛날, 고대 디지털 월드에 강림 했다고 하는 아이의 모습을 한 천사 디지몬.아직 디지털 월드가 혼돈되고 있었던 시대에 나타나 이 세계에 질서와 평화를 가져왔다고 말해지고 있다.

그러나 그 후 루체몬의"반란"에 의해 디지털월드는 기나긴 암흑 시대를 맞이했다.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는 해도 완전체 디지몬도 능가할 정도의 힘과 영지를 가지고 있다.

현재는 루체몬의 능력은 3대천사에 분할해 계승해지고 있다고 말해지고 있다.필살기술은 10개의 초열광구를, 혹성 직렬과 같이 십자의 형태로 발하는 「그랜드 크로스」.이 기술은 세라피몬의 「세븐헤븐즈」를 능가하는 위력을 가진다.

2. 상세

최강의 성장기 디지몬.

디지몬 프론티어가 나올 시절에 처음 공개된 이후, 그 파워와 위상은 나날이 상승 곡선 그리고 있다. 초기의 루체몬과 지금의 루체몬은 대략 크로스워즈 애니판택티몬크로스워즈 만화판택티몬 수준으로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된다. 그것도 사철봉신환 봉인 해제 버전으로(...).

  • 초기의 루체몬: 성장기이면서도 완전체급 능력을 지니고 있다
    • 초기의 루체몬 FDM: 완전체이면서도 궁극체를 초월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 공식 웹 도감: 루체몬의 필살기 '그랜드 크로스'는 세라피몬의 필살기 세븐 헤븐스를 능가하는 위력을 지니고 있다. 지못미 세라피몬
  • 모바일 게임 디지몬 생활의 10투사가 10대 1로 붙어서 여덟이 죽고 둘만 남아 간신히 봉인했다.[2]
  • 모바일 게임 디지몬 생활의 황룡몬 설정 - 루체몬에게 봉인당했다.
한 때 동급으로 여겨지던 알카디몬 성장기를 아득히 추월했다

외모상 특징으로, 왼쪽 손등에 자주색의 디지털 해저드 마크가 새겨져 있다. 디지털 월드의 신은 루체몬의 반란을 처음부터 예견했을지도 모른다. 거기다 공교롭게도 폴다운 모드의 모습을 보면 악마화 된 부분 역시 왼쪽 좌반신. 크리스트교 등에서는 왼손, 왼쪽을 별로 좋게 보지 않았고 악마와도 연관시켰다는 걸 생각해보면 의미심장하다.

그렇지만 그런 것들은 전부 상쇄하고도 남을 만한 복장을 갖추고 있는지라 갭 모에충격과 공포다. 쇼타콘 한정으로 참 바람직한 복장. 신성계 디지몬의 신이 쇼타콘인가 보다

3. 루체몬 폴다운 모드

7대 마왕 최강의 존재. 항목 참조.

4. 루체몬 사탄 모드

항목 참조.

5. 작중 묘사

5.1. 디지몬 프론티어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TVA 디지몬 시리즈최종보스
제3작 디지몬 테이머즈 ~ 제4작 디지몬 프론티어 ~ 제5작 디지몬 세이버즈
머더 데리바 루체몬 위그드라실

디지몬 프론티어진 최종 보스. 루체몬, 그리고 라르바일 때의 성우는 니시하라 쿠미코, 국내는 김지영. 북미판모나 마셜.[3] 폴다운/사탄 모드로 진화했을때의 성우는 나카오 류세이[4], 국내는 임채헌.

본 작의 모든 일의 시작과 끝을 담당하는 진정한 흑막이자 만악의 근원. 위의 설명대로 인간형 디지몬과 동물형 디지몬의 싸움을 종결했으나, 혼란에 빠진 세계를 없애고 신 질서를 창조하기위해 디지털 월드를 멸망시키겠다는 사상을 가지게 되고 디지털 월드를 혼란에 빠뜨린다. 그때 궁극체 10마리로 구성된 10투사가 나타나 치열한 결투 끝에 루체몬이 패배, 디지털 월드 가장 깊숙한 곳에 봉인되어버린다.

그리고 때가 얼마 지나지 않아 3대 천사 중 한 마리인 케루비몬을 뒤에서 조종하여, 그를 이 세계를 파괴하는 악마로 바꾸고 디지털 월드의 데이터인 디지코드를 모으게 하였다. 케루비몬이 아이들에 의해 스캔당하지만, 이미 디지코드가 어느 정도 모여 긴 봉인에서 서서히 깨어나고 있는 상태였다.

현재 부하로 삼고 있던, 로얄 나이츠로드나이트몬듀나스몬을 시켜 남아있는 디지털 월드의 데이터를 모아 오라고 지시하며 이때, 두 디지몬에겐 인간세계로 보내주겠다는 모종의 계약을 체결하였다.[5]

결국 그 두 디지몬이 전 디지털 월드의 데이터를 모아오자 그는 부활하게 되고 디지털 월드의 에서의 전투에서 카이젤그레이몬매그너가루루몬에게 패배한 로드나이트몬듀나스몬의 데이터를 먹튀흡수해 폴다운 모드[6]로 진화, 화려하게 카이젤그레이몬과 매그너가루루몬을 자신의 필살기인 파라다이스 로스트로 떡실신시키고 디지털 월드를 신세계로 재탄생시키겠다는 포고를 알리며 유유히 사라지는데 이 때 달이 파괴된다. 먼치킨.

5.2. 디지몬 크로스워즈

바그라군 지방 사령관 A.(…)

루체몬인 상태와 폴다운 모드로 진화할때의 모습 둘 다 성우는 마츠노 타이키/박성태

15화 헤븐존, 낙원의 함정! 에서 등장. 규칙을 어기어 디지몬 경찰에게 체포당할 위기에 처한 쿠도 타이키 일행을 구해준다. 헤븐존의 대통령은 시기가 될때마다 선거로 뽑으며 루체몬 본인도 그 대통령 후보중 한명. 타이키에게 자신을 구해준 토우몬이 스파이일수도 있다며 조심하란 조언도 하기까지 했었다.

이렇게 전개상 15화에선 선역으로 행동하는 척했지만 사실은 헤븐존 편의 흑막. 16화에서 리리스몬의 부하였고, 코드 크라운의 관리인인 토우몬의 환심을 사 코드 크라운을 획득하기 위해 지금까지 연극을 하고 있었음이 밝혀졌다. 본모습인 루체몬 폴다운 모드로 돌아와 코드 크라운을 차지하여 도망치려다가 타이키와 샤우트몬X4B에게 패배.

이후 헤븐존에 봉인되어있던 어둠의 힘을 가져가고 있던 아마노 네네를 붙잡고 어둠의 힘을 흡수하다가 이를 제어하지 못하고 폭주(…)하여 사탄 모드가 된다. 그런데 폭주하던 도중 네네가 같이 휘말려 사탄 모드가 들고있는 암흑구 게헤나에 잠시 붙잡혀 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나 17화에서 샤우트몬X5에게 패배하게 돼버리며 사라져버렸다(…).

그후 크로스워즈 54화에서 잠깐 나온 장면에서는 바그라몬의 부하 디지몬으로서 디지메모리의 영웅이 리바이어몬과 싸우는 장면이 나왔다. 이 루체몬의 경우는 꼼수로 헤븐존의 어둠의 힘을 흡수하다가 제어하지 못해 폭주하여 루체몬 사탄 모드가 된 루체몬과는 다른개체로 보인다.

그래도 전작 최종보스였는데, 기존 설정상으로는 자신과 동급이거나 우위에 있어야할 대상인 리리스몬의 하수인으로 나오고, 한 화만에 형편없이 패배하는 등 취급이 매우 좋지 않다(…). 그래도 엄청 너프되고 하향 패치되어 잡졸로 나온 것치곤 데드 오어 얼라이브로 샤우트몬x4B를 태워죽일 뻔하는 둥 꽤 선전했다. 토우몬 때문에 망했을 뿐(…)

또한 비록 자신과 같은 7대 마왕 소속인 리리스몬의 부하로 등장했다곤 하지만 샤우트몬x4B와 상당히 우세하게 싸우는 장면을 보면 자기자신의 상관이면서도 딱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도 못하고 이블몬+블래스트몬과 디지크로스를 하였는데도 루체몬과 싸울때 베르제몬이 샤우트몬과 디지크로스해 샤우트몬x4B로 루체몬을 쓰러뜨렸는데 반면 베르제브몬이 리리스몬과 싸울때는 디지크로스도 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지형이 헬즈필드라 악한 디지몬인 리리스몬이 유리하고 베르제브몬이 불리한 상황이였는데도 베르제브몬에게 패배해 죽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어 상관인 리리스몬보다도 강력해보인다.

여담으로 루체몬 성우인 마츠노 타이키는 세이버즈에서 아구몬 역할을 맡은바 있고, 김전일의 성우이며, 크로스워즈의 주인공인 쿠도 타이키의 성우는 타카야마 미나미인데, 이 분은 에도가와 코난의 성우도 맡고 계신다. 사신 탐정 둘이 모였으니 사탄모드라는 대 사건이 벌어지는것쯤은 아무렇지도 않게 느껴진다.(…)

샤우트몬의 성우는 사카모토 치카로 어드벤쳐의 아구몬역할을 맡은 바 있으므로 어드벤쳐 아구몬 VS 세이버즈 아구몬으로 보는 사람도 있다. 역시 아종은 오리지널을 못 이기는 건가…….[7]

팬서비스 쩔어주기로 유명한 코믹스판에서는 뒷모습만 등장하였다. 다행히도 카리스마 추락은 없었다.
----
  • [1] 빛의 검이나 창을 만들어 적을 뚫어버리는 기술
  • [2] 폴다운 모드나 사탄 모드 상태가 아니었냐는 얘기가 있다. 하지만 폴다운 모드는 "다른 마왕형과 함께 다크 에리어에 봉인당했다"고 하지만 십투사들 설정에는 다른 마왕형 얘기가 없다. 디지몬 프론티어에서의 실루엣도 FDM이 아니라 루체몬 성장기이며, 사탄 모드는 봉인이고 뭐고 언급 자체가 없다.
  • [3] 이전에 장한솔을 맡았다.
  • [4] 프리더스러운 변태적인 연기가 매우 훌륭했다고 한다.섬멸천사 렌이 자라면 프리더가 된다 카더라.
  • [5] 다만 정작 들어줄 생각은 전무했다.
  • [6] 통상 진화루트를 무시하고 성장기에서 완전체로 단숨에 진화했다. 근육바보나르시시스트인 덕에 결국 근육 나르시시스트가 되었다는 농담이 있다.(…)
  • [7] 한국판으로 드립을 치차면 샤우트몬의 이재현파워레인저 정글포스에서 츠에츠에 역이고, 루체몬의 박성태레오 역이였으므로 츠에츠에가 가오 레드를 쳐발랐다 라는 말도 안되는 드립도 가능하다. 또는 죠지마 유우키키사라기 겐타로를 죽였다는 드립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