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로얄 나이츠

last modified: 2020-09-07 15:39:48 Contributors

Contents

1.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집단
1.1. 상세
1.2. 실상
1.3. 다른 집단과의 관계
1.4. 작중 등장
1.5. 멤버
2.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1.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집단

ロイヤルナイツ / Royal Knights

로얄나이츠.jpg
[JPG image (Unknown)]



디지털 월드의 호스트 컴퓨터인 이그드라실이 디지털 월드를 관리하기 위해 모은, 절대적인 강함을 자랑하는 13체의 성기사형 디지몬들에게 부여된 칭호.[1]

어떤 자는 이그드라실을 향한 절대적인 충성을, 어떤 자는 자신이 주인으로 정한 자를 향한 충성을, 어떤 자는 비할데 없는 압도적인 힘을... 제각기 정한 스스로만의 정의를 품고, 로얄 나이츠는 자신만의 사명을 수행한다.

1.1. 상세

총 13체의 디지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력 또한 최상위를 달린다. 기본적으로는 이그드라실의 명령에 따르며, 디지털 월드에 해를 끼치는 것들을 없앤다.

그러나 이그드라실의 명령 외에도 스스로의 정의에 따라 행동하여, 어떻게 보면 제멋대로인 녀석들도 많다. 멤버들 중 도감 설정에 정의라는 단어가 포함된 디지몬은 로드나이트몬과 듀나스몬 뿐인데, 둘 다 한자로 정의(正)지만 그 앞에 '스스로가 정한'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다.

듀나스몬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는 '크림슨 하이랜더'와 '화이트 템플러'라는 파벌이 있다는 설정도 있었지만 흐지부지 되었다. 이 시기엔 듀크몬오메가몬이 각 파벌의 메인으로 나왔으며, 그 외에도 각종 매체에서 둘을 내세운다. 디지몬 크로니클에선 알파몬과 오메가몬이 대립했다.

종족은 성기사형으로 통일. 로얄 나이츠는 전부 성기사형이지만, 성기사형 디지몬이라고 해서 전부 로얄 나이츠는 아니다. 로얄 나이츠가 아닌 성기사형 디지몬은 래피드몬 (아머체) 하나뿐. 속성은 절반 가량이 백신이며 나머지는 바이러스, 데이터, 프리 속성이 골고루 분포되었다.

최강급에 군림하는 집단이라 다른 디지몬의 설명에서 '그 유명한 로얄 나이츠~', '로얄 나이츠 OOO에 필적하는~', '설령 로얄 나이츠라 해도~' 라는 식으로 언급되며 비교되는 경우가 많다. 바꿔 말하면 로얄 나이츠가 그만큼 대단하다는 뜻.

각 시리즈에서 주역으로 활약했던 디지몬들이 가장 많이 소속된 집단이다. 오메가몬듀크몬은 애니메이션에서 주역으로 활약해 인기가 높으며, 코믹스 V-테이머에서 알포스브이드라몬도 인기가 높은 축에 속한다. 크로스워즈 만화판에서도 최종결전 시 샤우트몬X7 다음 가는 전력으로 대활약.

1.2. 실상

본격적으로 로얄 나이츠 설정이 붙어서 등장한 프론티어 이후 매체에선 깽판 부리며 세계를 뒤엎는 민폐 집단으로 전락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전술했듯이 일반 대중이 생각하는 올바른 뜻이 아닌, 자기 스스로 결정한 뜻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이다. 디지몬 제볼루션에서는 의견이 어긋난 기사들끼리 싸웠고, 디지몬 프론티어에서는 세계를 재창조하려던 루체몬의 부하로 들어간 멤버도 있다.[2]

거기다 다들 자존심이 하늘을 찔러서 자신들의 정의와 맞지 않으면 주군인 이그드라실에게도 가차없다. 단례로 영상화된 작품 전체에서 이그드라실을 털었다.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에는 인류의 존재를 두고 자기들끼리 편을 나눠 싸운다.

디지몬 캐릭터 디자이너인 와타나베 켄지도 로얄 나이츠 인식을 잘 알고 있으며, 본인이 은근히 즐기고 있다.

1.3. 다른 집단과의 관계

디지몬 집단 중 대표 악역 그룹인 7대 마왕과 매치시키는 경우가 많지만, 정작 설정상 로얄 나이츠의 라이벌은 올림푸스 12신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그드라실이 통치하는 세계의 수호자가 로얄 나이츠, 호메로스가 통치하는 세계의 관리자가 12신 족으로, 다른 세계의 로얄 나이츠 위치에 12신이 해당한다.

크로스워즈 만화판에서는 바그라몬이 이끄는 '바그라 제국'에 맞서 대항한다고 묘사되었다. 초기 설정 중에는 메탈 엠파이어에 개입한 4대룡과 적대하는 경우도 있었다.

프론티어엔 위치상으로 3대 천사와 대립, 배틀 터미널에선 4성수와 대립한다.

1.4. 작중 등장

  • 디지몬 프론티어
    로얄 나이츠라는 설정이 처음으로 나온 애니. 로드나이트몬듀나스몬이 적으로 등장. 로얄 나이츠의 먼치킨적인 전투력이 여기서 처음 드러났고, 로얄 나이츠 소속인 디지몬이 등장한 영상물도 이것이 처음이다.

  • 디지몬 RPG
    • 듀크몬 - 파트너몬이지만 성능이 하위권.
    • 오메가몬 - 총 스탯은 높지만 성능에 한계가 있다.
    • 알파몬 - 성능은 좋지만 만들기가 어렵다.
    • 로드나이트몬 - 포획몬이라 스탯 총합이 8. 그리고 로드나이트몬보다 좋은 바이러스종 디지몬도 수두룩하다.
    • 듀나스몬 - 사냥을 위한 최소한의 스탯이 힘3/민첩 2인데 듀나스몬은 3/1/3/1 조합. 테리어몬 계통보다도 스탯이 딸린다.

  • 디지몬 제볼루션
    듀크몬, 매그너몬, 오메가몬이 등장. 로드나이트몬도 목소리로만 등장한다. 후반부에 주인공 도루몬이 진화해 알파몬이 되었다. 전투력은 거의 절대적인 수준으로 묘사되었다.

  • 디지몬 세이버즈
    적으로 등장. 두프트몬이 첫등장한 화에 사망, 로드나이트몬미라쥬가오가몬 버스트 모드에게 박살난다.

    TCG '디지털라이즈 부스터'에서 첫 공개됐던 크레니엄몬은 나름 비중이 높았고 활약도 제법 했다. 알포스브이드라몬도 처음으로 영상화되었지만, 이집트에서 피라미드 부수는 거 말고는 한 일이 없다.

  • 디지몬 크로스워즈 (만화판)
    이그드라실이 아닌 '디지털 월드의 안정을 바라는 자'를 섬긴다. 그에게 로얄 나이츠로 선택받으려면 알포스브이드라몬 수준 ('무적의 파트너'와 함께 한두번 정도 세계를 구했다.)의 모험을 통해 그 신념과 실력을 증명할 정도는 되어야 한다.

    12화에서 리리스몬이 '성기사 1체와 싸우다가 존을 날려먹은 적이 있다'는 언급이 있었고, 이후 알포스브이드라몬이 팀 크로스하트에 합류했다. 바그라 제국과의 최종결전에서 듀나스몬, 로드나이트몬, 두프트몬, 크레니엄몬이 주피터 존 전투에서 지원을 왔고, 슬레이프몬과 듀크몬도 다른 존에서 바그라군과 싸우고 있었다.

    바그라 제국에게 패했지만, 그것은 열 셋이 정보 수집을 위해 흩어져 있을 때 각개격파했기 때문. 바그라 제국도 열 세명 전체와 정면으로 싸워서 승리를 장담할 수 없었다. 분량 부족 때문에 매그너몬이나 엑자몬 등은 미출연. 오메가몬은 택티몬과 바그라몬에 의해 사망했고, 그 데이터 일부가 샤우트몬에게 계승되었다.

  •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처음으로 전 멤버가 등장하지만 각 맴버당 비중차이가 크다. 오메가몬, 알파몬, 로드나이트몬의 비중이 제일 크며 나머지 맴버들의 비중은 비슷하거나 안습하다. 두프트몬은 적대하는 로얄 나이츠 세력의 보스임에도 비중이 많지 않다.

    아군측 로얄 나이츠와 적대하는 로얄 나이츠로 나뉘어지며 아군은 오메가몬, 매그너몬, 듀크몬, 알포스브이드라몬, 알파몬, 제스몬이다. 적측은 듀나스몬, 로드나이트몬, 크레니엄몬, 두프트몬, 엑자몬이다. 슬레이프몬간쿠몬은 중립이다.

    서로 갈라져 싸우는 이유는 디지털 월드가 멸망하고 있는 원인이 인간이 불러들인 괴생명체 "이터", 그리고 이그드라실이 침식당해 제대로 된 판단과 명령을 내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1.5. 멤버

공개된 순서대로 나열.

2.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한글판 명칭 로열 나이츠
일어판 명칭 ロイヤルナイツ
영어판 명칭 Royal Knight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천사족 1300 800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해 묘지에 보냈을 때, 파괴한 몬스터의 수비력분만큼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
  • [1] 원래는 기사단의 이름이었지만 세습이나 교체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 이후 칭호로 변경되었다.
  • [2] 그런데 일단 루체몬은 명목상 '데이터를 수집해 디지털 월드를 수복한다'는 목적이 있었다. 디지털 월드와 네트워크 시큐리티를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로얄 나이츠의 방침상, 로드나이트몬과 듀나스몬이 루체몬의 계획에 협력한 건 딱히 잘못된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