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라고스

last modified: 2015-02-16 10:09:34 Contributors

Contents

1. 나이지리아에 있는 도시
2. 드래곤 퀘스트의 등장인물
2.1. 드퀘2의 라고스
2.2. 드퀘4의 라고스


1. 나이지리아에 있는 도시

여행경보 2단계: 황색경보 발령! HELP!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국가/지역에 황색경보(여행자제)가 발령되어 있습니다.
해당 국가/지역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https]여행경보제도(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웹 사이트)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고: 이 국가/지역에 방문할 경우 신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방문 필요성을 신중히 검토해야 합니다.




1991년까지 나이지리아의 수도였으며 현재는 수도가 나라 중부에 있는 아부자(Abuja)로 옮겨진 상태이다.

인구 약 2100만(2014년 기준)명으로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아프리카에서 이집트 카이로 다음으로 큰 거대 도시이다. 기니만(灣)으로 흘러드는 오군강(江) 하구의 석호지대(潟湖地帶)에 있는 라고스섬을 중심으로 발달한 항만도시이며, 15세기에 건너온 포르투갈인에 의하여 노예무역의 기지로 번영하였다. 19세기 중엽부터 영국의 지배하에 있었고, 1960년 나이지리아 독립 후에 연방수도가 되었다. 옛날부터 발달한 라고스섬의 시가지에는 관공서·유럽인 거주구·상업지구 등이 있으나, 본토 쪽의 아파파 지구는 공업지구로서 발달하여 철도역·공업지대·주택가 등이 펼쳐져 있다.

또 전형적인 아프리카 국가의 대도시들과 마찬가지로 격심한 인구집중 현상을 보이고 있다. 나이지리아 뿐만 아니라 주변 국가에서도 일자리등을 찾아 하루평균 6천여명이 온다고 하며, 이 극심한 인구증가로 수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예컨데 관공서의 처리 능력과 예산을 초월하는 쓰레기가 나오는 바람에, 관공서가 처리를 못해서 주민들이 알아서 모아다 그냥 태워버린다던가(매일 이런 식으로 처리하니 도심 환경이 어떨지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주택이 부족해서 가난한 사람들이나 이주민들은 해변가에 수상 빈민촌을 짓고 산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교통체증이 심한 도시중 하나로 손 꼽히는데 시내에서 시 외곽까지 자동차로 4시간이 걸린다(...) 이는 도로상태가 영 안좋은 것도 있고 설상가상으로 신호등같은 교통체계가 잘 갖추어지 않는데다가 그 동안 지하철이나 경전철, 광역철도를 건설하지 않다보니까 대중교통망도 부실하기 때문이다. 그나마 2010년대 들어서 대중교통용 케이블카와 경전철을 건설하는 등 교통체계에 다소 진전이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도 한참 멀었다.

철도·도로·국내항공의 기점을 이루며 국제공항도 있고 북부의 중심도시인 카노에 이르는 철도는 이미 1912년에 완성되었다. 코코아·야자유·생고무·땅콩·목화·피혁 등 나이지리아 전국에서 생산된 각종 농산물을 수출하는 주요 항구이며, 맥주양조·유지·차량·철강·섬유·비누·선박정비 등 각종 공업도 활발하다. 정치·경제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1962년에 설립된 종합대학인 라고스 대학교와 나이지리아 박물관 등이 있다.


2. 드래곤 퀘스트의 등장인물

드퀘2와 4에서 등장하며 이후의 작품에서도 왠지 칸다타와 함께 레전드급 도적으로 이름이 언급된다. 사실 시기적으로 따지면 칸다타보다 이 사람이 원조급.

2.1. 드퀘2의 라고스

테파 마을의 수문 열쇠를 훔쳐 어디론가 사라졌다는 악명 높은 도적. 이후 도주와 절도 생활을 거듭하다 벨포이 마을에서 마침내 검거, 감옥에 투옥됐지만 감옥 벽을 근성으로 파가며 탈옥을 시도 중이다.

게임 진행에 있어서 테파 마을의 수문을 여는 것은 필수적이므로 플레이어는 필사적으로 그를 찾아다니게 되지만 왠지 힌트가 죄다 막연하다. 벨포이 마을에서도 힌트라고는 라고스가 있던 감옥 한쪽 바닥,벽 무늬가 이상하다는 건데 그게 설마 구멍이고 그쪽으로 길이 또 있다는 걸 유추하기는 FC판 당시 그래픽으론 참 힘든 일이었다. 여기서 게임 진행이 막혔던 사람이 한 둘이 아닐 것이다. 사람 짜증나게 하는 녀석.

엔딩에서 찾아가보면 출구까지 땅을 파는데 성공했지만 몸이 끼어서 못나가고 있다. (...)

2.2. 드퀘4의 라고스

상기의 인물과 동명의 인물. 동일인물인지는 불명. 일단 도적질 같은 건 안한다.

제2막에서 아리나엔돌의 무투대회에 출전했을 때 나온 5명의 상대 중 두번째 상대로 FC판에선 부메랑, PS,DS판에선 크로스보우로 공격을 한다. 게임 상의 그래픽은 상당히 미남. 하지만 그렇게 강하지는 않다. 뒤에 나오는 상대들이 강하므로 라고스를 상대할 때 약초를 너무 막 쓰면 안 된다.

PS판에서는 제5막에서 이민자의 마을 이민으로 한 번 더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