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니르밧슈

last modified: 2016-03-10 11:04:53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spec 1
3. spec 2
4. spec 3
5. spec V
6. 니르밧슈 TypeZERO spec 2 (에우레카 세븐 AO)
7. 니르밧슈 spec V3
8. 니르밧슈 네오 / RA-272 니르밧슈

1. 개요

ニルヴァーシュ type ZERO / Nirvash type ZERO
[1][2]

교향시편 에우레카7에 등장하는 주역 LFO. 처음 공개 당시 날개가 아닌 보드로 공중 액션을 펼치는 것에 대해 신선하다는 호평이 많았다.

월광 스테이트가 지닌 최강 전력중 하나로서 모든 LFO의 초석이 된다고 한다. LFO답게 차량 모드로의 변형도 가능하며 보드와 추력 엔진을 이용해 공중 이동이 가능하다.

작중에서 나오는 유일한 복좌식 기체로 나온다. (터미너스 타입R606도 2인승이긴 하지만 조종은 혼자한다.)

주인공기답게 2번에 걸쳐 파워업하며 어느 정도의 자아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종화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인격은 여성에 가까운 듯. (…)

극장판 교향시편 에우레카7 포켓이 무지개로 가득에선 유생체의 니르밧슈가 나왔다. 몽큐몽큐거리며 빨빨대는게 흉악하게 귀엽다. 작중 디 엔드의 유생체와 빨빨대는건 정말 크리티컬. 성우는 TV판에서는 다이안 서스턴을 맡았던 타마가와 사키코. 디 엔드도 마찬가지이다.

0e.jpg
[JPG image (Unknown)]


디 엔드도 같은 형태에 색만 검은색으로 나왔고 반다이 피규어 로봇혼의 초회특전으로 미니피규어가 동봉되었다.

극장판 마지막엔 저 유생 모습에서 덩치만 엄청 커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디 엔드도 같은 사이즈의 모습을 잠시 보여줬다.

2. spec 1

작중 최초의 LFO라고 하며 월광 스테이트의 최강 전력이다. 무장은 딸랑 부메랑 하나였지만 이거로도 충분했는지 초반엔 대적할 만한 적은 그다지 없었다. 간혹 세븐스웰 같은 현상을 일으켜 주변을 소금지층으로 만들기도 한다. 과거 회상신에서 보여진 때는 라이플 같은 무기를 사용했었다.

A.C.E3에서도 등장하여 기체를 조금만 개조시켜줘도 부메랑 하나로 웬만한 적은 순살시키는 최고 성능의 기체다.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스펙2로 바뀌기 전까지는 써먹을만 하다. 사실 성능 상으론 홀랜드가 타는 909와 거의 차이가 없다. 이 때는 메인 파일럿이 에우레카여서 회피, 명중 상으로 딸릴 일도 없다...다만 ALL공격인 돌격의 기력제한이 높아서 실질적으론 활약하기 힘들다.

연출면에서는 공중을 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지는 모르지만 무장연출이 길다.

3. spec 2


렌턴의 각성과 함께 등장한 니르밧슈의 두번째 형태로서, 원래 예정에 없었지만 강해지고 싶다, 날고 싶다는 니르밧슈의 소망을 에우레카가 감지하여 전면적으로 개수한 기체. 니르밧슈의 소원대로 비행기 형태로의 변형이 추가되었다.

원래는 그냥 처음처럼 고치려고 했으나 니르밧슈가 칭얼거려서(..) 개수하게 되었다.

스펙1과는 다르게 전투기 형태 - 비클모드 - 리프보드 3가지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고 전투기 형태일 때는 리프보드가 트라파를 타고 양력을 발생시키는 날개가 된다.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그레이트 제오라이머급 맵병기 + 오라배틀러의 운동성 + 에우레카 각성 보유 + 소대 시스템으로 슈퍼로봇대전/역대 사기유닛에 등극하였다. (그나마 밸런스 조절을 위해서 기력 150,잔탄 1발이라는
끔찍한 패널티가 있으나 공격력과 범위&타 캐릭터들의 정신기로 얼마든지 커버할수있다.)

컷 백 드롭턴 연출이 긴 건 이쪽도 마찬가지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서는 미친듯이 약화가 이루어졌다. 세븐스웰 삭제에 리프테크닉 삭제로 인해서 이도저도 아니게 되었다.

4. spec 3

스카브 코랄을 소멸시킨 오라토리오 NO.8의 충격파로 인해 반파되어버린 니르밧슈가 에우레카를 구하려는 렌튼의 마음에 반응하여 각성한 최종형태. 이전의 스펙들과 비교해 보다 생물체같은 모습을 하고있어 개구리 같다는 소리를 듣기도 했다. 심지어는 랜턴과 에우레카에게 말도 할 수 있다. 이때의 목소리는 여성목소리.

내부콕핏은 1인승이 되어있으며 기동무투전 G건담과 비슷하게 랜튼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조작된다. 타이즈같은건 안입히니 다행.

월광호 안에서 월광호의 상면을 뚫고 등장, 가슴에서 건버스터의 버스터빔과 비슷한 무기로 월광호 주변을 포위하고 있던 수천의 항체 코랄리안을 쓸어버리는 기염을 토한다. 이후 새로운 사령 클러스터가 될 위기에 있던 에우레카에게 돌격, 랜튼을 에우레카 앞으로 보내주는데 성공한다. 랜튼과 에우레카가 서로 만난 후에는 령 클러스터를 안에서 절반으로 가르며 뛰쳐나오며, 이때의 충격파로 달에 랜튼과 에우레카의 하트마크가 생겨버린다(...). 그리고 그것이 에우레카가 돌아오지 못하는 이유.

그후 랜튼과 에우레카를 지구로 보내주면서 스카브 코랄의 절반과 생명체의 절반(여기에 노르브들과 애드록 서스턴 등이 포함되어 있다.)을 데리고 간다는 말과 함께 다른세계로 사라진다. 이때의 현상을 곤지가 월광 스테이트 일행에게 세컨드 서머 오브 러브라 알려주며, 곤지 역시 그자리에서 사라진다.

처음 등장시에는 왼쪽 눈만을 뜨고 있으나 랜튼과 에우레카가 서로 만나 령 클러스터 안에서 탈출할 때 비로소 오른쪽 눈을 마저 뜬다. 이때 양 눈의 색은 각각 랜튼과 에우레카의 눈 색과 같다.

A.C.E.3에선 모든 미션에서 시크릿을 만족해야 얻을 수 있는 기체로 성능은 최강. 최종보스도 그냥 순살이다.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최종반 (게임 끝나기 직전)에서 등장. 스펙과 연출이 안드로메다급. 그러나 최종보스 원킬 같은 건 불가능하고 맵병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제2의 진성 라제폰이 아니냔 주장도 일부 있다. 진성 라제폰, 이루이 등과는 다르게 체력량은 매우 정상적이다.


5. spec V

Spec V가 공개되었을 때 이전까지의 스펙들이 전부 숫자여서 이번에도 로마자 5인 줄 알았으나 사실 로마자 5가 아니고 브이였다.(...)[3] 덕분에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과 극장판의 정보들에서 사람들이 혼란을 겪는 사태가 발생.

스펙 V는 렌턴의 외침에 호응해 디 엔드와 니르밧슈의 유생이 융합해 구체화된 모습이다. 이전 버전들과는 달리 조종하는 로봇이 아닌 별개의 생명체에 가까워졌다. 창 형태의 무기가 있으며 거기에서 분리되어 나오는 판넬도 가지고 있다. 조종석도 달라져서 컴팩 드라이브가 원형으로 조종사를 둘러싸고 있으며 조종간 따위 다 없어지고 그냥 앉아있으면 된다. 거의 스스로 움직이고 리프 보드 없이도 비행이 가능한 먼치킨 LFO.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 참전. 전작인 슈퍼로봇대전 Z의 spec 2에 비하면 사기기술이 많이 없어져서 아쉽게 되었다. spec 3와 비교해보면 체력 빼고는 나은 게 하나도 없다 무기 데미지도 부족하고 리프 테크닉이 없어서 회피도 불안정하다.
체력 하나는 리얼계중에서 톱. 무개조시 체력이 6300이다.


6. 니르밧슈 TypeZERO spec 2 (에우레카 세븐 AO)

회상씬에서 등장. 하지만 컬러링은 전작의 적색&흰색이지만 디자인은 AO의 니르밧슈.

12화에서는 스카브 코랄 안에서 월광호와 함께 등장. 스펙 2의 형태로 에우레카를 태우고 왔다. TV판에서 Spec 3화 되어 다른 세계로 스카브 코랄에 담겨있던 절반의 영혼과 함께 떠난 니르밧슈지만, AO에서 등장한건 Spec 2. 분명 미타 드라이브도 달려있다. 14화에서 트루스와 전투 끝에 반파 당하고 바다로 떨어진다.

14화 부터 바뀐 오프닝에서 아오의 니르바슈와 대결 구도로 등장,충공깽을 선사했다.
파일럿은 나루인듯 하며 앞으로 잡졸이 된 시크릿을 대신하여 보스급 적이 될 듯 하였으나 나루의 자가용(..)이상의 활약은 보여주지 못했다. 왜 나온거야 이거.

전작에 디 엔드에 달려있던 호밍 레이저도 장착된 것으로 보아 스펙 2보다는 확실히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보인다.[4]

7. 니르밧슈 spec V3


렌턴이 만든 새로운 니르밧슈. 스펙V를 기초로 한 디자인이지만, 니르밧슈 네오처럼 기계로 되어있는듯한 느낌의 디자인이며 각부의 디테일이 다르다. 스펙 V와 대체적으로 무장이 같은 편이다.

8. 니르밧슈 네오 / RA-272 니르밧슈

----
  • [1] 옳은 한국어 표기는 니르바슈이다.
  • [2] 사실 니르밧슈에는 디 엔드도 포함되지만, 작중에서 '니르밧슈 타입 디 엔드'라고 칭해진 적은 거의 없다.
  • [3] 일본 위키피디아 참조
  • [4] 이 부분에 있어서 호밍 레이저의 존재는 극장판과 관련 있다는 추측도 가능하다. TV 원작에서의 니르밧슈가 쓰는 병기는 부메랑형 나이프 하나 뿐이고, 제대로 된 원거리 무장은 탑주연방군에서 탈주하기 전 사용하였던 레이저 빔 포뿐이었기 때문이다. 반면 극장판의 니르밧슈 스펙2는 호밍 레이저를 주력 무장으로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