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넵튠몬

last modified: 2020-07-12 12:37:49 Contributors

ネプトゥーンモン / NEPTUN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으로, 올림푸스 12신의 멤버이다.

종족 특성

  • 세대 : 궁극체
  • 타입 : 신인형
  • 속성 : 백신
  • 필살기 : 볼텍스 페너트레이트, 웨이브 오브 뎁스

올림푸스 12신족의 하나로, 모든 바다 디지몬을 지배하는 해신 디지몬. 넵튠몬의 몸을 감싼 스케일메일은 기동력&스피드가 우수한 "블루디지조이드"화(化)한 크롬디지조이드로 만들어졌으며, 바다속을 경악스러운 속도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초심해에 건설된 "어비스 생츄어리 (해저신전)"에서 거주하며, 이 곳으로 들어오려면 엄청난 수압에 견딜 능력이 있어야 한다.

필살기는 자아를 지닌 창 "킹스 바이트"로 공격하는 "볼텍스 페너트레이트"와, 모든 것을 집어 삼키는 특대 해일 "웨이브 오브 뎁스".

디지몬 크로스워즈에서


바그라군의 지방 사령관이며 쿠도 타이키 일행이 두번째로 방문한 장소인 아일랜드 존의 지배자.

메르크리몬에 이어 애니에 정식 등장한 올림푸스 12신 소속의 디지몬. 크로스 하트를 자신의 함대로 포위한다.

여기선 원래 있던 사람 모습의 얼굴이 없어지고 완전히 물고기처럼 됐다.

코드 크라운을 손에 넣기 위해 아일랜드 존의 디지몬들과 크로스 하트를 습격한다. 4화에서는 옥토몬, 5화에서는 가재드라몬을 파견하지만 크로스 하트에게 격퇴당한다.

6화에서는 시드라몬 부대를 보내지만 타이키가 발동한 마린엔젤몬의 오션즈 러브에 전투불능 상태가 되어 패배한다.

최후에는 자신이 직접 나서고 샤우트몬X4를 간단히 가지고 놀정도의 강력함을 자랑하지만, 타이키가 지시한 작전으로 인해 자기 창에 자기가 당해 사망.

죽기 직전 "역시 킹스 바이트"라고 말하면서 자신의 무기를 훌륭하다고 말하고, 최후에는 그냥 죽을 수 없다면서 필살기인 웨이브 오브 뎁스를 발동하며 사망. 29화에서 선해져서 다시 부활했다.

코믹스판에서는 스패로우몬 한명에게 자기와 부하들까지 처참하게 패배. 싸우는 모습과 당하는 과정이 1컷도 안 나오고 처참하게 널브러져 있는 장면만 나왔다. 넵튠몬의 전용 무기인 킹스 바이트도 거의 부러지기 직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