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너스위치 코무기짱 매지카르테

last modified: 2015-01-28 19:14:56 Contributors


b0044717_4edd0c05b088a.jpg
[JPG image (Unknown)]

타이틀 일러스트부터 이 작품의 방향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ナースウィッチ小麦ちゃんマジカルて
이미 잘려버린 홈페이지.mugimugi라는 주소는 현재 빵집사이트로 연결된다.
백업사이트


Contents

1. 개요
2. 시놉시스
3. 등장인물

1. 개요

타츠노코 프로덕션교토 애니메이션의 합작 OVA 시리즈로, 《소울 테이커》의 등장인물인 나카하라 코무기를 메인 히로인으로 한 스핀오프 시리즈. 2002년 8월부터 2.5화를 포함, 총 6편의 OVA가 제작되었으며 "너스위치 코무기짱 매지카르테 Z"라는 이름으로 2편의 장편 OVA가 후속으로 제작되었다.

국내에선 "간호마녀 코무기쨩 매지카르테"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져 있다. 교토 애니메이션의 첫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소울 테이커》의 스핀오프작이지만, 위의 이미지만 봐도 감이 오듯이 원작에서는 말 그대로 캐릭터만 빌려온 작품이다. 캐릭터들은 그대로 등장하지만 그 설정은 원작 《소울 테이커》와는 180도 다르다. 소울 테이커에서는 항상 우울하고 진지하던 캐릭터들이, 여기서는 처절하게 망가진다. 덕분에 《소울 테이커》를 먼저 본 사람은 이 작품을 보고 망가진 캐릭터들에게 놀라고, 매지카르테부터 본 사람은 나중에 《소울 테이커》를 보고 궁상찌질해진 캐릭터들에게 놀란다(...).

디지캐럿 등으로 당시 급부상하던 모에 붐에 합세한 작품으로, 실제로 디지캐럿과 유사한 점이 매우 많다. 아이돌, 오타쿠, 코스프레 요소부터, 미소녀들이 갑자기 썩소로 돌변하는 식의 개그코드까지.

당연히 작품 자체가 특정 계층을 노리고 만든 것인 만큼 오덕 요소가 매우 풍만하다 못해 황금벌판 풍작이며[1], 코미케, 아키하바라 등 일본 오타쿠 문화를 모른다면 제대로 즐기기 힘들다. 그래도 서비스신은 눈이 즐겁기 때문에 즐겨보는 신사들이 있다(...). 아무튼 이런 요소 때문에 국내에선 인지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다만 본편 《소울 테이커》보단 유명하다.

물론 전연령 애니인 만큼 대놓고 노출을 하지 않지만, 노출이 없으면서도 충분히 모에로움을 잘 살리는 연출은 과연 쿄애니!를 외치게 된다. 물론 노출이나 헤어 스타일 등 외적인 모에 요소보다 캐릭터성에서 모에를 폭발시키는(...) 지금의 쿄애니 모에 코드와는 상당히 다르지만, 당시에도 모에코드에 있어선 상당히 시대를 앞서가는 선구자였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애니메이션 외 뉴타입 등에 실린 관련 일러스트는 수위가 상당한 편.

타츠노코 프로덕션 작품 관련 패러디가 엄청나게 쏟아진다. 그것도 코무기가 코스프레 아이돌이란 점에서 연출이 자연스럽다. 《독수리 오형제》는 기본, 한 화에서는 타츠노코 본사 스튜디오[2]와 스태프가 직접 등장한다(...). 쿄애니의 《러키스타》에서 하루히 패러디가 난무하는 것과 쿄애니 본사가 등장하는 것은 여기서 이미 선보인 것.

오덕을 노리고 만든 작품인 만큼 관련 작품이 상당히 많이 쏟아졌으며, PS2용 게임도 발매되었다.

2. 시놉시스

사실 스토리보다는 개그와 모에에 치중한 작품이라, 시놉시스 따윈 몰라도 된다(...). 제작자 마저 자잘한 건 신경쓰지 말라고 한다(.....).

평화로운 '백신계'(그 백신 맞다.)라는 곳에 바이러스의 왕초, '앙그라'가 봉인되어 있었으나 탈출에 성공하여 지구로 도망쳐 온다. 이에 백신계의 여신 '마야'는 무기마루에게 앙그라 포획을 명하지만 백신계 사람은 지구에서 마법을 쓸 경우 폭주하기 때문에 무기마루 스스로 앙그라 포획을 할 수 없었다. 마야는 지구인이 직접 앙그라를 잡을 수 있도록 마법 바톤을 만들어 무기마루에게 맡기고, 지구에서 우연히 만난 코스프레 아이돌 나가하라 코무기에게 이 임무를 수행할 것인지 의뢰한다. 코무기는 사태의 심각성은 고려안하고 마법소녀 코스프레에 흥미가 있어서 그냥 오케이 해 버리고, 결과적으로 앙그라와 그 부하들을 퇴치하는 마법소녀 매지컬 너스 코무기로 변신하게 된다.

3. 등장인물

  • 나카하라 코무기
    17살의 코스프레 아이돌. 텐션이 항상 높고 멍청하기 때문에 소속사 사람들을 애먹인다. 하지만 소속사에선 코무기에게 괴상한 인형탈 입히는데 한 가견 하기 때문에 그녀 탓이라고만 할 순 없다. 바이러스 퇴치시 마법소녀 매지컬 너스 코무기로 변신하는데, 토끼간호사복을 적당히 어레인지한 복장으로 바뀐다. 사용하는 장비도 주사기 등 의료 관련.
    코스프레 아이돌로 오타쿠 팬들은 많지만, 심각한 빈유라 모델 일은 전혀 들어오지 않는다는 컴플렉스가 있다.
    마법소녀로써의 능력도 강하다기 보단 적이 알아서 자폭하는 패턴(...). 명대사로는 모에를 얻는 자만이 세상을 구한다!
    성우는 모모이 하루코. 과연 아키바의 여왕(...) 북미판은 조슬린 로웬

  • 무기마루
    귀를 뒤로 돌돌 말아서 그렇지 토끼다. 마법소녀로써의 코무기의 일을 돕는 마스코트 동물로, 평상시엔 뱃지처럼 변신해 코무기의 옷에 붙어 다닌다. 은근히 신사 아저씨로, 태연한 척 코무기의 목욕에 끼어들어가거나 한다(...).
    성우는 우에다 유지. 북미판은 루시 크리스천

  • 다테 쿄우스케
    원작 소울 테이커의 주인공. 원작과 상관없이 여기선 유명 가수로 등장한다. 코무기가 짝사랑 하는 상대지만, 코무기의 소속사 키리 프로덕션과 라이벌 관계인 순수사무소 소속이며 사장인 리차드의 아들. 준수한 외모의 성격좋은 엄친아로 극중 거의 모든 여성진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성우는 사이가 미츠키. 북미판은 브래드 스웨일

  • 코쿠분지 코요리
    코무기의 클래스메이트이자 같은 연예게 동업자. 코스프레와 모델 일 둘 다 잘 소화한다. 코무기보다 인기는 훨씬 높으며 IT박람회에서 쿄우스케와 커플 기믹으로 일을 맡은 적도 있었다.(코무기는 그동안 컴퓨터탈 뒤집어쓰고 쑈하고 있었다) 자기 위치에 자만하지 않는 상냥한 성격을 지닌 코무기의 단짝친구. 하지만 앙그라가 그녀 몸속에 숨어들면서 이따금 의식을 잃고 매지컬 메이드 코요리로 변신, 무관한 사람들을 바이러스로 감염시켜 버린다. 그래도 매번 코무기에게 어처구니 없게 당하기만 하는 포지션. 원상태로 돌아오면 변신했을 때의 기억이 없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코무기와는 다른 상당한 거유.
    성우는 무려 피카츄 오오타니 이쿠에. 북미판은 키라 빈센트데이비스

  • 포소키치
    코요리의 마스코트 동물로, 암컷 너구리. 대사가 거의 없으며, 4화에선 코요리가 말을 하도록 몇달동안 가르쳐 보지만... 평상시엔 매지컬 메이드 코요리의 팔에 코알라 마냥 붙어서 가만히 있는게 전부.
    성우는 시미즈 아이. 북미판은 모니카 리얼

  • 키리하라 유이
    코무기, 메구미, 루나, 아스카가 속한 키리 프로덕션의 사장. 29세. 한땐 잘 나가는 아이돌이었으나, 다른 소속사의 나이차 많이 나는 사장인 리차드에게 반했었다. 그리하여 하루는 기자회견을 잡고 리차드와 교제한다고 멋대로 혼자 발언해 버렸는데, 같은 시각 리차드는 다른 기자회견에서 유이의 매니저와 약혼을 발표한다. 이 일로 망신살이 뻗칠 때로 뻗친 유이는 아이돌을 그만두고 자기 소속사의 사장직을 물러받는다.
    딱 부러지는 성격으로, 코무기와 메구미 사이의 다툼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이따금 폭발한다.
    성우는 히라마츠 아키코. 북미판은 리사 앤 벨리

  • 미부 시로
    한쪽눈에 세로로 흉터가 있어 상당히 무서운 인상을 하고 있지만 성격 좋은 남자. 코무기의 매니저로, 상당히 느긋한 성격이지만 코무기가 (주로 바이러스 퇴치때문에)일을 땡땡이 치고 도망가거나 하면 무섭게 돌변한다. 그리고 주로 코무기가 행사용으로 입어야 했던 인형탈을 대신 입고(...) 있는 굴욕을 당하게 된다. 코무기를 이름보다 멸칭으로 부르는 일이 잦다. 그래도 유이가 화낼 때면 코무기 편을 들어주는 좋은 남자. 컴퓨터에 재능이 있는지 코무기의 팬사이트 제작까지 했다.
    성우는 오노사카 마사야. 북미판은 트레버 더볼

  • 아키바 메구미
    키리 프로덕션 소속으로, 코무기와는 앙숙 라이벌. 코무기와 달리 몸매가 풍성하고 색기 넘치는지라 그라비아 모델 쪽으로 일한다. 코무기와 반대로 오타쿠보다 아저씨 팬들이 많다. 배우를 지망하고 있다.
    코무기와는 틈만 나면 가슴 크기로 싸운다. 하지만 더욱 거유인 코요리의 등장으로 점점 인기에서도 밀리고 있다(...).
    성우는 에노모토 아츠코. 북미판은 제시카 분

  • 토키사카 루나
    전작 소울 테이커최종 보스. 키리 프로덕션 소속으로, 아직 어린 아역 배우지만 이미 세상 돌아가는 일은 다 깨우치고 있다. 자신의 귀여움을 무기로 돈을 벌 줄 안다. 무서운 아이! 표정 변화가 거의 없이 시크하고, 말을 뱉았다 하면 독설가. 주로 코무기의 한심함을 비난한다. 잠깐, 이거 푸치코다. 하늘색 머리에 푸른 리본, 액세서리지만 요정날개까지... 치르노와 굉장히 닮았으나 이쪽이 먼저. 성우는 네야 미치코. 북미판은 신시아 마르티네스

  • 사쿠라이 아스카
    상당히 유명한 여배우였는데, 모종의 이유로 키리 프로덕션에 입사했다.사실 여배우 인생이 끝나가기 때문이다 회사 내 가장 인지도가 있는 인물이며, 유명 배우 답게 코무기나 메구미에 비해 책임감 있고 성실하다. 코무기와는 친구처럼 지내며 코스프레를 비웃는 메구미와 달리 코무기의 일을 존중하고 있다. 왠지 회사의 유일한 정상인 포지션이지만, 오사카와 관련해 엄청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북미판은 셸리 컬린블랙.

  • 키무니콜라스 휘테르무아마르 티크리티 아돌프 코마치
    줄여서 코마치 선생. 폭유 여교사 컨셉. 사람들에게 환각을 일으켜 세뇌, 자신의 '제자'로 만들어 버린다. 사람들은 북쪽 김뽀글 킹덤의 인민처럼 되어 코마치를 숭배하게 된다[3]. 변신하면 로리 되면서 '매지컬 티쳐 코마치짱'이 된다. 사실 로리 모습이 진짜 모습이고, 안경을 쓰면 폭유 여교사로 변신하는 것인데 변신 안한 모습이 더 세다. 하지만 어른의 매력이 좋다며 평상시엔 변신한 모습으로 있는 것.
    이름을 잘 뜯어 보면 김정일 + 니콜라에 차우셰스쿠 + 피델 카스트로 + 무아마르 알 카다피 + 사담 후사인 압둘 마지드 앗 티크리티 + 아돌프 히틀러다.
    성우는 카나이 미카. 북미판은 모니카 리얼(성인) / 낸시 노보트니(로리)

  • 크리오네
    코마치의 마스코트 동물로, 이름대로 클리오네. 클리오네 주제에 날아다닌다.

  • 마야
    백신계의 여신. 무기마루를 인간계로 보낸 장본인만악의 근원. 등장 빈도가 낮다. 앙그라의 정체는 바로 마야의 나쁜 마음이 분리된 것.레알 만악의 근원 코요리와 성우가 같은 것은 이 때문이다. 마지막화에선 코요리와 딥키스씬을 연출하며 앙그라를 다시 자기 몸으로 흡수한다.
    성우는 코요리와 동일한 오오타니 이쿠에. 북미판에서는 크리스틴 오턴
----
  • [1] 심지어 2ch모나같은 AA캐릭터까지 찬조출연한다!
  • [2] 왠지 다 쓰러져 가는 건물. 당시 타츠노코의 상황에 대한 자아성찰?
  • [3] 해당 에피소드는 북한 미녀 응원단, 김일성 동상 등 북한을 오마주한게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