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카무라 이네

last modified: 2019-06-24 22:56:06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불륜 사건
3. 이후 활동
4. 참고 항목

1. 소개

니코니코 동화의 유명 업로더. 악기 연주 영상을 주로 올렸다. 영상에서는 언제나 말 가면을 쓰고 있기 때문에 얼굴을 볼 수 없지만 "혼자서 하레하레유카이"에서 공개된 얼굴은 미남이었다.

혼자서 5종의 악기로 세션 연주를 한다. 다룰 수 있는 악기는 베이스, 일렉, 키보드, 드럼, 멜로디언 등. 실력도 수준급이며 2008년 당시 18세 고3이었다.

실력 있는 아마추어 음악가로서 메이저 데뷔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2. 불륜 사건

일의 시발점은 니코동의 게임 실황 플레이 동화 업로더였던 헨타이스네이크. 헨타이스네이크의 간계(?)로 헨타이스네이크를 욕하던 인원들이 나카무라 이네까지 욕하기 시작하고, 이 과정에서 나카무라 이네와 만화가 야부키 켄타로의 부인인 카시와기 시호불륜 관계라는 것이 판명됐다. 게다가 그 사실이 밝혀진 무렵 야부키 부부는 이미 이혼 상태였다. 2ch 수사대에 의하면 이혼 시점은 09년 2~3월 사이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후 나카무라 이네는 자신의 블로그에 사과문을 올렸다. 요약하면 이제까지 제기되었던 흡연 및 불륜 의혹을 모두 인정하고 야부키 씨에게 사과했으며 자숙의 의미로 블로그를 폐쇄하고 영상도 삭제하겠다는 내용.

하지만 이 글을 올리기 전, 수 없이 불륜 사실을 부정했고 온라인에서의 문제 제기가 오프라인까지 올라와 망신을 당하자 어쩔 수 없이 글을 올린 것이었다. 야부키 씨에게 다시 사과했다는 내용도 2ch의 '점프의 신빙성 있는 관계자'에 의하면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3. 이후 활동

당초 니코니코에서 활동하는 왕족밴드 (해적왕, 티슈히메, 인텔왕자)에 이네가 추가된 멤버로 메이저 데뷔하는 것으로 발표됐으나 2009년 6월 3일에 이네가 밴드를 탈퇴한다는 소식이 떴다.

2010년, Naked city라는 밴드의 베이시스트로 인디 활동.

애니메이션 테라포마스의 음악 프로젝트 TERRASPEX에 작곡·작사가 (일부 베이스 담당)로 참여한 호리에 쇼타 (堀江晶太)가 나카무라 이네의 본명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참고로 구글 검색 시 나오는 위키피디아의 호리에 쇼타는 동명이인이며 '호리에 쇼타'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외전인 마더즈 로자리오의 ED곡을 편곡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결국 2015년, 여러 사건들과 자폭으로 인해 나카무라 이네=kemu=호리에 쇼타 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사건 정리 링크

'프라임 넘버'라는 스마트폰 게임의 스탭롤에서 음악담당 中村イネ라는 사람이 있는데 동일인물인지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