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김성희

last modified: 2017-05-26 13:24:48 Contributors

Contents

1. 월야환담 시리즈의 등장인물
2. 카라의 전 멤버
3.KBS 성우
3.1. 출연작

1. 월야환담 시리즈의 등장인물

중국어판 한자표기로는 金圣熙. 오컬트숍 아르쥬나의 오너이며, 마법사들의 수장인 오스왈드의 직전제자인 고위의 마법사이기도 하다. 2부 중후반부에 팬텀과 명함을 교환하는 모습에서 성격이 짐작된다.

한국에서는 실베스테르의 대변인으로, 실베스테르와는 마술 관련해서 조건부적으로 협력 관계에 있는 거 같다. 실베스테르에게 스누피 무늬의 잠옷을 입힌 것도 그녀.

월야환담 채월야 후반에 부작용으로 인해 흡혈귀가 되어 버린 한세건을 구해주고, 그 후 그의 마스터가 되었다. 그녀가 개발한 처치법으로 일단 완전한 흡혈귀는 아니나 발 하나는 흡혈귀 쪽에 들여놓은 거나 마찬가지라서, 한세건은 정기적으로 그녀에게 처치를 받아야 했다. 엑토플라즘 마스크등의 마법도구의 공급과, 몇몇 마법을 한세건에게 가르쳐준 듯하다. 그렇지만 마법사들 자체적으로 허용한 실베스테르의 경우와 달리 한세건의 경우 그녀의 스승인 오스왈드가 너무 위험한 마인에는 손대는게 아니라며 손을 떼라고 할정도였다.

월야환담 광월야에선 서현의 마스터가 된 듯하다. 한세건 때에 비하면 거의 보호자에 가깝다. 여러모로 서현을 봐주고 있으며, 서현의 호적을 새로 만들어준 것(게다가 3권에서는 비자 관련 문제까지 같이 처리해버렸음이 드러났다)은 그녀. 이야기를 보면, 외국으로 간 한세건과 연락을 어느 정도 주고받는 듯하다.

3권에서는 앙리 유이의 후손들 관련을 조사하다가 연락두절되는 일이 일어났다. 한국에 몇 없는 제대로 된 마법사인 그녀가 당했다는 것에 놀라 서현이 직접 대구로 가고 정보를 수소문하고 했는데, 알고보니 결계를 만들어야 했던 탓이었을 뿐 그녀 자신은 멀쩡했다(...). 서현이 외국으로 갈 거라고 하자 조직의 상부 쪽에 연락을 했는데, 말이 안 통했는데다가 일본에서 큰일났다고 사실상 한국에 하나밖에 없는 전력이나 마찬가지인 그녀더러 한국 포기하고 일본으로 오라는 말을 해서 답답함과 어이없음을 느껴야 했다.


코믹스 판에서는 6화에 첫 출현. 실베스테르를 앞에 두고도 나긋하게 웃거나 "월야에 정상인은 없어요. 모두 제정신이 아니죠. 당신도, 나도."라고 하면서 웃는 등 원작과 다름없는 모습을 보인다. 송연화에게 한세건을 맡긴 것은 무리수가 아니었나라고 하는 것을 보아 송연화와도 면식이 있는 모양이다. 성우는 오주연.

2. 카라의 전 멤버

이름 김성희(金成熙)
출생 1989년 5월 17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활동기간 2007년 3월 29일 ~ 2008년 2월 28일
배우자 양원준
종교 여호와의 증인

카라
박규리 한승연 구하라 허영지
전 멤버
김성희 정니콜 강지영

뛰어난 가창력으로 팀의 메인보컬을 맡았으나 2008년 학업을 이유로 팀에서 탈퇴했다.[1]

워낙 갑작스럽게 탈퇴를 해서 그녀의 탈퇴 이유에 대한 떡밥이 다양하다.
우선 공식적인 이유로 내세웠던 '학업으로 인한 탈퇴'를 정황상 팬들이 납득하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그룹 결성때부터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으며 결국 부모님과 상의 후 학업에 전념하기로 결심했다고 하나, 일부에선 오히려 초창기부터 부모들이 지원해주었고 본인은 자신이 바라는 가수로서의 길과 다르다며 탈퇴한 거라는 설도 있기 때문. 카라 탈퇴 이후에도 홍대 라이브 클럽 등에서 노래 부르는 동영상도 돌아다니고 있으니...

아주 독특한 떡밥도 있다. 바로 여호와의 증인설. 이는 누군가가 캡쳐해놓은 '김성희 자매의 경험담'이라는 게시물이 웹에 떠돌아다니며 생겨난 이야기이다.

이에 대한 반응은 제각각인데 아무 근거도 없이 게시물만으로 판단할 수 없다며 루머로 치부하는 쪽과, 김성희 측에서 적극적인 해명이 없으니 맞는 거 아니겠냐는 쪽으로 반반이다.하지만 "해명이 없으니 사실이다"라는 주장은 주로 초3~중3 연령대가 하는 주장이니, 가려서 들을 필요는 있다.

2009년말 방송된 강심장에서 한승연의 입장에서 그녀의 탈퇴까지의 과정이 드러났는데 회사와의 탈퇴 합의가 끝난 후 바로 팀을 나가고 다른 멤버들은 그 후에 탈퇴를 통보받았다고 한다. 흠좀무. 이걸 기점으로 탈퇴 이유 중 여호와의 증인설이 지지를 받게 된다. 그래도 멤버들의 인터뷰를 보면 탈퇴 이후에도 멤버들과의 사이는 나쁘지 않은 듯 하다. 니콜 미니홈피 어디선가에 일촌평이 적혀있을 정도.

2011년 5월 7일에 결혼한다는 기사가 떴다. 상대는 성우 양지운 씨의 큰아들. 헌데 양지운씨는 여호와의 증인 신도라서, 이 종교의 신앙 체계[2]로 보아 여호와의 증인인 것은 확실해진 듯. 물론 이런저런 가능성은 있지만... 다만 탈퇴에 영향을 미쳤느냐까지는 알 수 없다. # 일단은 졸지에 양지운씨는 前 아이돌 가수 며느리를 두게 된 셈. [3]

고교시절 동문이었던 이의 증언에 의하면 인상이 대단히 강한 편이라 남학생들에게 큰 인기가 있는 편은 아니었지만 아주 친구들에 대한 의리가 있었다. 들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소리 한번은 복도에서 배구공을 차고 놀다가 그 공이 여학생 교실이던 김성희의 반에 날아와 친구의 머리를 맞췄는데 그 학생들이 사과하지않자 그 자리에서 배구공을 가위로 조각내기도 했다고 했다카더라. 고등학교 동창이었다고 주장하는 이가 쓴 글로, 사실일지 아닐지는 신중히 판단하자.

시크릿전효성과 같은 반에 있었다고 한다. 그 당시에도 노래실력이 뛰어난 것이 유명해서 연예인으로 데뷔한다는 이야기가 전효성보다 먼저 돌았는데 막상 데뷔한 카라가 쪽박중의 쪽박을 치고 있을 때 같은 걸그룹이던 소녀시대원더걸스가 더 인기가 많아서 학교에서 놀림을 받아 마음고생이 심했던 모양. 그리고 그 당시에는 박신혜고아라 등 자기 또래의 연기자들도 입지가 잡혀있어서 연기쪽으로도 가망이 없나보다하고 좌절하기도 했다고 한다. [4]


3. KBS 성우

金聖姬


2009년 경 사진이라고 한다. 1993년~1994년 경 미국으로 이민가서 근황은 알려진게 거의 없지만 사진 밑에 '집사'라는 호칭이 붙어 있는 것으로 보아 미국 한인 교회 집사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KBS 15기(1977년 데뷔) 성우로 80년대에서 90년 초반까지 활동했다. 우악스런 연기에서 소년 연기, 미처녀 연기 등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우악스런 캐릭터는 단연 홍두깨바라기 고은애가 유명하며[5], 소년 캐릭터는 은비까비의 까비, 미처녀 캐릭터는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의 핑크 플래시가 유명했다.

그러나 오래 전에 이민간 성우라서 인터넷을 검색하면 2번 항목의 인물만 줄줄히 나온다. 그 2번 항목의 인물도 은퇴했지만...

3.1. 출연작

----
  • [1] 그래서 팬이나 안티나 공통적인 반응이 김성희의 탈퇴 후 강지영구하라가 오면서 가창력을 버리고 비쥬얼과 인기를 얻었다고 종종 말한다.
  • [2] 신도는 같은 신도가 아니면 결혼할 수 없다. 또한 그 자식도 신도로 키워야 한다.
  • [3] 아이러니하게도 카라의 현 멤버 중에서는 양지운의 선배도 있었다는 것이 함정.
  • [4] 그러고보니 김성희 또래의 여배우들의 지금 입지를 생각해보면 대부분 중박 이상은 간 편이다.
  • [5] 중간에 홍두깨가 우악스런 고은애가 너무 싫어서 헤어졌는데 살 빼고 등장했을 때 목소리 갭을 보면 말 그대로 확 깬다. 물론 결혼하기로 한 이후에는 도로 복귀. 홍두깨 지못미.
  • [6] 2편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데 공교롭게도 이 성우가 이민간 후 1998년 2편이 나왔다. 설마 사라비가 2편에 나왔더라고 해도 당연히 성우를 교체했을 것이다.